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서평]당신의 최고의 작품

by 소망안고 2022. 10. 24.
728x90

책의 수익금을 보호종료 아동 자립지원을 위해 기부하는 책 "당신의 최고의 작품'

10월에 출간된 책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책을 읽으면서 작가가 무엇을 말하고자 함인지 이해하기가 조금은 어려웠습니다

 

책이 더욱 더 어렵게 느껴진 이유는 나중에 보니 스토리가 순서대로 이어지는 것이 아니라서 더 어렵게 느껴졌답니다

나중에 다시 읽을때는 페이지 순서로 읽을 것이 아니라 스토리 순서대로 읽어야겠어요^^

 

목차
완벽하게 채워진 잔 제1장 : 배부른 사람의 고민 - 09
반쪽짜리 신 제1장 : 최고의 작품 - 19
완벽하게 채워진 잔 제2장 1절 : 의미와 무의미 - 27
반쪽짜리 신 제2 장 : 비극의 시작 - 35
완벽하게 채워진 잔 제2장 2절 : 의미와 무의미 - 41
반쪽짜리 신 제3장 1절 : 너만을 위한 궁전, 나만을 위한 지옥 - 51
완벽하게 채워진 잔 제2장 : 꿈의 세계 -
57반쪽짜리 신 제3장 2절 : 너만을 위한 궁전, 나만을 위한 지옥 -73
완벽하게 채워진 잔 제4장 : 믿음의 유무 - 83
쓰레기통에서 태어난 아이 제1장 : 모든 것은 한줌의 재로 - 93
반쪽짜리 신 제4장: 1절 : 어른아이 - 123
완벽하게 채워진 잔 제5장 : 문제 아닌 문제 - 133
반쪽짜리 신 제4장 2절 : 어른아이 - 151
완벽하게 채워진 잔 제6장 : 외로움의 근원 - 159
반쪽짜리 신 제4장 3절 : 어른아이 - 171
완벽하게 채워진 잔 제7장 : 살아가는 의미 - 183
쓰레기통에서 태어난 아이 제2장 1절 : 소리 잃은 소녀 - 195
반쪽짜리 신 제5 장 : 믿음의 시험 - 211
완벽하게 채워진 잔 제8장 1절 : 그늘에서 햇볕으로 - 231
쓰레기통에서 태어난 아이 제2장 2절 : 소리 잃은 소녀 - 241
완벽하게 채워진 잔 제8장 2절 : 그늘에서 햇볕으로 - 253
반쪽짜리 신 반복의 고리 제6장 1절 - 261
완벽하게 채워진 잔 환영 제9장 1절 - 271
반쪽짜리 신 반복의 고리 제6장 2절 - 287
쓰레기통에서 태어난 아이 제3장 : 꽃이 말한다, 나를 잊지 말아요 - 295
완벽하게 채워진 잔 제9장 2절 : 환영 - 307

발문 : '어머니'라는 거대한 원시신앙에 대한 탐색 행동 - 329

책은 엄마와 딸의 이야기가 담긴 것으로

'나라는 작품을 만든 창조자, 나의 엄마요' 

내가 믿음을 주고 싶은 단 한 사람, 내가 믿음을 받고 싶은 단 한 사람

마치 태초의 신앙같은 그 마음에서 벗어나 나 자신을 환영하라

 

이 시대의 어른 아이들에게 바치는 거울

이라는 글귀가 있는 표지로 시작이 됩니다

 

책은  존경하는 어머니의 자랑스러운 아이가 되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가? 나는 그녀의 최고의 작품이 될 수 있는가?

고민하며 어머니를 반쪽짜리 신으로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책을 읽으면서 처음에는 '왜 반쪽짜리 신? 반쪽짜리 신이 누구지?' 고민하며 읽었네요

나중에는 '아!! 어머니와 아버지~~~~'

 

글과 그림을 나나라는 작가분이 그리셨다고 하네요^^

누군가는 배부른 고민이라 말할 소리를 늘어놓았다.
'나도 힘들어! 너만 힘든 거 아니야! 더 힘든 사람 많아! 그러니 입 닥치고 감사하며 살아'

눈을 뜨자 마주 앉은 그는 변함없이 따뜻한 미소를 지으며 가만히 나를 바라보고 있었다
나는 처음 느껴보는 평안한 어른의 시선이 부담스러운 나머지 고개를 얼른 창가로 돌리고는 스스로의 행동을 비웃는 어투로 말했다
'다들 힘들어서 남의 말을 들어줄 여유가 없으니 이렇게 병원에 와서 돈을 내고 말을 해야 할 지경까지 왔네요"

어디선가 대답없이 보고 있을 나의 창조자와 
우리 모두의 최초 창조자께 열렬한 희노애락을 담아 부디 이 진심이 잘 전달되길 기원하며..
당신의 최고 작품 올림

당신의 최고의 작품~~~~단어가 너무나 마음에 와 닿는 글귀입니다^^ 최고의 작품

저도 누군가의 최고의 작품이 되어야 할텐데~~라는 생각을 잠시 해봅니다^^

 

책의 모든 수익금을 보호종료 아동 자립지원을 해준다하여

보호 종료 아동에 대해 잠시 알아보았습니다^^

 

아동복지법상 '보호대상 아동'은 만18세가 되면 '보호종료아동'이 된다고 합니다

매년 2,600명 정도의 자립준비 청년이 사회로 나오고 있고 나라에서 자립준비금을 지원하고 있다고는 하나 많은 금액은 아니라고 하네요 ㅠㅠ  (보호종료, '열여덟 어른'에게 너무 혹독한 자립의 길 < 주관적이고 사적이고 사소한 이야기 < 오피니언 < 기사본문 - 미디어스 (mediaus.co.kr))

 

보호종료아동들이 겪는 어려움에 대한 기사 참고로 올립니다^^

 

단풍이 울긋불긋 이쁘게 물들고 있는 가을

잔잔한 내용의 '당신의 최고의 작품' 책도 읽고^^

보호종료아동도 돕고 

책 읽으면서 힐링도 하고~~~~

꼭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신의 최고의 작품
나나 저

 

728x90

댓글